스브스타

[스브스타] "故 구하라 '정준영 단톡방' 사건 취재에 적극 나서 도움 줬다"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가수 겸 배우 구하라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故 구하라가 생전 '정준영 단톡방' 사건에 도움을 주고자 직접 취재 기자에게 연락한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어제(25일)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한 SBS funE 강경윤 기자는 구하라의 안타까운 비보를 전하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방송에서 강 기자는 "설리 씨 비보가 전해진 다음 날 너무 걱정돼 구하라 씨랑 연락했었다"며 "부디 강하게 마음먹고 나쁜 선택 하면 안 된다. 끝까지 열심히 살자. 이렇게까지 약속했었는데 이런 일이 생겨 개인적으로 너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오프라인 - SBS 뉴스

그는 "구하라 씨가 전 남자친구와 사건이 있었고, 이와 관련해 여성 연예인에게 굉장히 치명적인 사생활 동영상이 존재한다는 등 많은 사람들이 포털사이트에서 무작정 구 씨를 2차 가해하는 안타까운 상황까지 벌어졌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실 1심에서 전 남자친구가 집행유예를 받았다. 어떻게 보면 유죄로 판결이 난 건데, 그 이후에도 악성 댓글은 잦아들지 않았다"며 "구하라 씨도 이런 점에 대해 답답하게 생각했고, 또한 불법 촬영 부분에 대해서 무죄가 나온 것에 대해 힘들어했다"고 털어놨습니다.

또한 강 기자는 "'정준영 단톡방' 사건을 보도했었는데, 그 이후에 구하라 씨가 직접 제게 전화를 한 적 있다"며 "본인도 피해자이기 때문에 '기사를 보고 연락드릴 수밖에 없었다. 어떤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어떻게든 도움을 주고 싶다'고 얘기할 정도로 적극적으로 이 상황에 대해 헤쳐나가고 싶어 하는 모습이 있었다"고 떠올렸습니다.

이어 "아무래도 구하라 씨도 여성 연예인이고 본인도 전 남자친구로부터의 불법 촬영 피해자로서 재판을 받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저한테 용기를 가지고 먼저 제 연락처를 수소문해서 연락해 온 거다"라고 설명하며, "어떤 식으로든 본인이 사건 진실을 규명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싶어 했고, 실제로 도움도 많이 주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故 구하라는 지난 24일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구 씨가 자필로 심경을 적은 메모를 발견하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파악 중입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구하라 SNS)

(SBS 스브스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스브스타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