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개인화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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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최근 신뢰성 논란에 휩싸인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사용자가 본인 관심사에 맞게 직접 조정할 수 있도록 개편합니다.

네이버는 공식 블로그에서 "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마다 자신의 관심에 따라 급상승검색어 구성을 달리해서 볼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최근 문제가 된 이벤트·할인정보 등 상업적 키워드를 덜 볼 수 있도록 조정하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시사와 엔터, 스포츠 등 사용자가 관심 있는 분야의 가중치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또 하나의 이슈와 관련한 여러 유사 키워드를 묶을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사진=네이버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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