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의 능청스러운 PPL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는 '구독자 많아졌다고 바로 PPL 넣는 유튜버'라는 제목의 글이 퍼지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유튜브계의 신성으로 떠오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였습니다.
백종원은 지난달 11일 '백종원의 요리비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 3주 만에 구독자 200만 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다양한 레시피부터 외식 사업 조언까지 '살림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 백종원은 영상 중간중간 PPL을 넣으며 본인 살림을 챙기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백종원은 양파를 썰다가 갑자기 "일할 때는 커피 한잔이 최고"라며 은근슬쩍 '빽다방'의 로고가 그려진 컵을 들었습니다.
감자 샐러드를 만들다가도 뜬금없이 "어디서 많이 보던 거 아닌가요?"라며 "빽다방에 가면 있다"고 말했습니다.
짜파게티를 만들 때는 짜장면은 나가서 사 먹는 게 제일 맛있다며 '홍콩반점'을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빽다방'과 '홍콩반점' 모두 백종원이 운영하는 '(주) 더본코리아'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본인 브랜드를 PPL로 넣어버리는 스케일", "센스 만점이다", "숨 쉬듯 홍보하네", "역시 방송을 잘 안다" 등 유쾌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성=이소현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백종원 유튜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