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Pick] 비닐봉지 안에 '둥둥'… 장마철 시골 마을에 등장한 독특한 등교 방법


오프라인 - SBS 뉴스

장마철 불어난 강물 앞에 등장한 독특한 등교 방식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4일, 온라인 미디어 월드오브버즈 등 외신들은 베트남 디엔비엔의 한 마을 주민들의 남다른 교육열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이 마을에 사는 아이들을 마을 근처에 있는 강을 지나 학교에 가야 합니다. 그런데 매년 장마철이 되면 수위가 높아지고 물살이 빨라져 다리를 건너가거나 뗏목을 탈 수도 없게 됩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오프라인 - SBS 뉴스

하지만 몇몇 부모들은 이런 악조건에도 아이들의 등교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사람을 고용해 물에 젖지 않게 커다란 비닐봉지 안에 들어간 아이를 들고 강을 건너게 한 겁니다.

물론 부모들은 아이가 강 건너편에 도착할 때까지 마음을 졸이며 지켜봐야 했지만, 시골에 사는 자녀가 수업을 듣게 하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게다가 아이들은 무사히 강을 건넌 뒤에도 15km를 더 걸어가야 학교에 도착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진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 아이들의 교육을 책임지려는 부모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당국이 이 아이들을 위해 더 안전한 방법을 찾길 바란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vietnamnet 홈페이지 캡처)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