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Pick] '바늘 1천 개'가 찌르는 고통…망망대해서 나흘 만에 극적 구조된 남성


오프라인 - SBS 뉴스

망망대해에 홀로 남겨진 60살 남성이 4일 만에 극적으로 구조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0일, 싱가포르 스트레이트타임스 등 외신들은 다이빙 강사 존 로우 씨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지난달 초, 로우 씨는 배를 타고 말레이시아 티오만섬 근처로 다이빙 여행을 떠났다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큰 파도에 휩쓸려 배가 침몰하고만 겁니다.

겨우 구명부표 하나를 잡고 바다 위에 남겨진 로우 씨는 수영 실력을 발휘해 해안을 찾으려 애썼습니다. 하지만 작은 섬이나 지나가는 배 한 척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결국 로우 씨에게 남겨진 방법은 하나뿐이었습니다. 햇볕이 뜨겁게 내리쬐는 바다 위에 몸을 띄운 채 하염없이 구조되길 기다리는 겁니다.

그동안 살은 까맣게 타다 못해 화상을 입었고, 물속에 잠긴 몸에는 해양생물들이 달려들어 무는 등 그를 괴롭혔습니다.

그렇게 꼬박 3일 밤을 바다에서 보낸 뒤 4일째 되던 날, 우연히 근처를 지나가던 배가 로우 씨를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이내 신고를 받은 싱가포르 공군이 현장으로 달려와 죽기 직전의 로우 씨를 구조해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오프라인 - SBS 뉴스

이후 병원에 입원한 로우 씨는 "햇볕에 살이 너무 많이 타서 햇살을 받으면 바늘 천 개가 찌르는 듯한 고통을 받았다"며 "그런데 그걸 피하려고 바닷물에 다시 얼굴을 담가도 고통스럽기는 마찬가지였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배고프고 목 마른 것은 참을 수 있었지만, 부표를 놓고 포기하라는 환청이 들려서 힘들었다"며 "미치지 않기 위해 정신을 바짝 차려야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무사히 가족들 품으로 돌아간 로우 씨는 최근 한 달 간의 치료를 마치고 건강을 회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어려운 기상 조건 속에서도 자신을 구해준 공군을 직접 찾아가 일일이 포옹하고 감사 인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페이스북 John Low)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