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Pick] '아이폰 6' 이하 구형 모델 사용자에겐 슬픈 'iOS 13' 업데이트 소식


대표 이미지 영역 - SBS 뉴스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 'iOS 13'가 구형 아이폰 지원을 대거 중단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iOS 13가 아이폰 5s·아이폰 SE·아이폰 6·아이폰 6 플러스를 포함해, 아이패드 미니 2와 아이패드 에어 모델을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오프라인 본문 이미지 - SBS 뉴스

매체는 전체 아이폰 중에 아이폰 6 모델의 판매량이 가장 높았고, 아이폰 SE 모델은 아직 판매 중이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가 해당 모델의 사용자들에게 적지 않은 이슈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한편 다수의 IT 매체들이 이번 iOS 13에 화면을 어두운색으로 표현하는 '다크모드', 일일 활동량 추적을 개선한 새로운 '건강 앱' 등이 추가된다고 예상한 가운데, 포브스는 이번 iOS 13 지원이 끊길 경우 새로운 기능과 중요한 보안 패치를 놓치게 된다면서 구형 모델들의 중고 가치가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프라인 본문 이미지 - SBS 뉴스

마지막으로 애플의 이러한 전략이 구형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신형 아이폰을 구매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매체는 덧붙였습니다.

앞서 애플은 중국 내 수요 감소와 평균판매단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작년 4분기 아이폰 매출이 15% 급감하는 위기를 맞았다고 알려진 바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포브스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