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8뉴스] 2019년 02월 16일 - 오늘의 주요뉴스


동영상 표시하기

1. 2차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집사 격으로 의전 업무를 총괄하는 김창선 부장이 오늘(16일)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했습니다. 이르면 내일부터 미국과 의전 협상을 시작하고 다음 주 초쯤 의제 협상을 이어갈 거로 보입니다.

▶ '김정은 집사' 하노이 도착…의전·경호 실무 협상 시동

2.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5·18 망언'을 규탄하는 시민 궐기대회가 오늘 광주에서 열렸습니다. 시민 3천여 명이 망언 의원 퇴출과 5·18 역사왜곡처벌법 제정을 촉구했습니다.

▶ "망언 3인방 퇴출하라" 39년 전 광장 다시 메운 시민들

3. 프리랜서 기자 '폭행 의혹'에 휘말린 손석희 JTBC 대표이사가 오늘 아침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고 있습니다. 수사 진행 상황 알아봅니다.

▶ '폭행·배임 혐의' 손석희 경찰 조사 진행…"모든 사안 본다"

4. 강남 유명 클럽 아레나에서 마약을 투약한 클럽 종업원과 프로골퍼 등 투약자 4명과 판매책 1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버닝썬에 이어 아레나까지 마약 유통 수사가 강남 일대 클럽 여러 곳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 클럽 아레나서 마약 투약 적발…버닝썬은 운영 중단 방침

5. 서울 택시 기본요금이 오늘 새벽 4시부터 3천 원에서 3천800원으로 인상됐습니다. 인상 첫날 미터기에 새 요금체계가 적용되지 않아 곳곳에서 혼선이 빚어졌는데 미터기 갱신은 이달 말에야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 "한 번 더 계산"…택시요금 인상 첫날, 기사도 승객도 혼란

6.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기를 맞아 전국에서 추모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어른이 없는 시대 김 추기경을 그리워하는 추모 물결이 다시 일고 있습니다.  

▶ '그리운 바보' 김수환 추기경 떠난 지 10년…추모 물결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