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접수 29일부터 3월6일까지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9일부터 3월6일까지 올해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받는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신입·편입·재입학생·복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1차 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않은 재학생은 재학 기간 중 1회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국장학재단'으로 24시간 가능합니다.

신청 마감일인 3월6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뒤에는 3월 8일 오후 6시까지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해야 합니다.

신청자 모두 서류 제출 대상자가 되는 것은 아닌 만큼 신청 1∼2일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서류 제출 제외 대상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과거 국가장학금 신청 때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했고 그 이후 가족관계 변동이 없다면 추가로 동의할 필요는 없습니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성적 등을 심사해 지원하며 소득구간에 따라 차등 지원합니다.

성적은 소속 대학으로부터 수집한 직전학기 평점과 이수학점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신·편입생, 재입학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심사를 하지 않습니다.

재단 측은 "신청 마감일에는 신청자가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 만큼 조기 신청을 권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실(☎ 1599-200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