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스브스타] '청파동 피자집' 사장을 위한 백종원의 마지막 조언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골목식당' 청파동 피자집 사장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습니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사상 최초로 솔루션을 포기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피자집 사장은 시식단 20명 중 과반수에게 인정을 받아야 백종원의 솔루션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피자집 사장은 시식단으로부터 "밥에서 향수 냄새가 난다"라는 등의 혹평을 들은 후 0표를 받아 솔루션에서 제외되고 말았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이 상황을 지켜보던 중 백종원은 피자집 사장을 찾아가 조언에 나섰습니다.

'표를 받지 못한 게 어떤 이유 때문인 것 같냐'는 백종원의 질문에 피자집 사장은 "음식이 대중적이지 못한 게 첫 번째 이유이고, 업장 규모가 혼자서 하기에는 조금 크지 않나 생각했다"고 답했습니다.

그러자 백종원은 피자집 사장에게 "사장님이 앞으로 음식점을 계속하든 다른 일을 하든 남을 상대로 하는 일을 한다면 이걸 알아야 한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백종원은 "내 눈높이에서 남을 판단하는 건 위험하다"며 "맛이 없어서 점수를 안 준 게 아니라 음식이 아니라서 점수를 안 준거다. 이걸 깨달아야 발전할 수 있다"고 뼈아픈 조언을 건넸습니다.

이어 "기본적인 게 안 된 거다. 이 음식을 먹어야 할 손님들의 눈높이를 생각해서 성의를 다하는 것이 음식하는 사람의 도리다. 손님이 얘기하는 거에 대해서 핑계를 대면 안 된다"며 "받아들여야 한다. 이걸 깨닫는다면 가장 큰 걸 배우는 거다"라고 조언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구성=이선영 에디터, 출처=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SBS 스브스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스브스타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