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셋집이라 인테리어 포기? '여기' 주목하세요


오프라인 - SBS 뉴스
내 집처럼 꾸밀 수 있는 전셋집이 있다고?!
오프라인 - SBS 뉴스
한눈에 봐도 너무 예쁜 이 집!그런데 이곳은 예쁜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집안 곳곳에 특이한 점이 있는데….
오프라인 - SBS 뉴스
털 날림 방지 환기 시설, 짖는 소리를 대비한 방음 창, 미끄럼 방지 코팅에반려동물 눈을 위한 블루 라이트 차단 조명까지….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최적화된 집이야!
오프라인 - SBS 뉴스
그런데 이곳 자가가 아닌 임대주택이야!집 짓기 전부터 세입자와 상의해 원하는 대로 지어줬대.
오프라인 - SBS 뉴스
설계단계부터 비슷한 취향의 세입자들을 모아 의견을 듣고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퍼즐처럼 끼워 맞춘 공동주택이야.
오프라인 - SBS 뉴스
“한국은 세입자가 숙이고 들어가야 하는 편인데여기는 세입자의 요구사항을 잘 들어주시더라고요. ”- 이은아 /서울 공릉동 퍼즐주택 거주민여기 공릉동 퍼즐주택은반려인을 위한 특별한 집인데인근 전셋값과 별 차이가 없어서세입자들이 몰리고 있어.
오프라인 - SBS 뉴스
“퍼즐주택은 세입자들이 금세 모여은행에서 빌린 돈의 상환을 일찍 할 수 있는 거죠덕분에 이자로 지출되는 돈을 줄일 수가 있어요.”- 이효재 /삼후종합건설 과장회사는 대출금을 빠르게 갚을 수 있어 좋고 세입자는 임대 주택을 맞춤형 집처럼 살아서 좋은 거지!
오프라인 - SBS 뉴스
게다가 2년 후 임대 계약이 끝나면 최초 전세 계약 당시의 분양가로 매매전환을 해주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은 매매로 전환한대!
오프라인 - SBS 뉴스
좁고 높아져 가는 부동산 시장,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이런 대안적인 주거 형태가 많이 개발됐으면 좋겠다!

전원주택에서 내가 원하는 집을 짓고 사는 꿈! 누구나 한 번쯤 꿔봤을 테지만 서울에서 실현하긴 하늘에 별 따기! 그런데 내가 짓고 싶은 대로 지을 수 있는 집이 있다면 어떨까요?

집을 설계할 때부터 입주자를 모집해서 그들이 원하는 걸 듣고 반영해서 지어주는 임대주택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이런 대안주거 형태의 집이 늘어나면 청년들의 부동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요?

글·구성 서지원, 남영주, 이민서 인턴 / 그래픽 김태화 / 기획 하대석

(SBS 스브스뉴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