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뉴스pick] 시민 250명이 서점 앞에 모여 인간 체인 만든 이유


오프라인 - SBS 뉴스

지역 서점 앞에 한 줄로 길게 늘어선 시민들의 사연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30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햄프셔주 사우샘프턴 시내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최근 지역 비영리 서점 'October Books'는 지점 이전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수만 권의 책들을 새 서점으로 옮기는 데 힘을 보태달라는 겁니다.

1977년에 처음 생긴 이후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터라 소식을 들은 시민들은 너도나도 서점 앞에 모였습니다.

하나둘 늘어난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한 줄로 길게 인간 체인을 만들었고, 150m 떨어진 새 서점으로 한 권씩 책을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무려 250명의 자원봉사자 덕분에 서점은 2만 여권의 책을 수월하게 옮길 수 있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오프라인 - SBS 뉴스

직원 클레어 다이퍼 씨는 "처음에는 10명으로 시작했는데 마지막엔 정말 많은 사람과 함께했다"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우리가 여전히 시내 중심가에서 지역사회의 일부분이 될 수 있도록 지지해줘서 정말 벅찼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새단장을 마친 서점에는 노숙자를 돕는 자선단체 등 지역 시민단체를 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마음이 따뜻해진다", "앞으로도 저 서점이 시민들 곁에 오래오래 있기를 바란다"며 훈훈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