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뉴스pick] "또 심신미약인가 우려"…'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청원 20만 넘어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일하던 아르바이트생이 불친절했다는 이유로 살해된 사건이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어제(1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강서구 피시방 살인사건. 또 심신미약 피의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은 하루만인 오늘(18일) 오전 참여 인원 22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청원인은 "21살의 알바생이 불친절했다는 이유로 손님의 흉기에 찔려 무참히 살해당했다"며 "피의가 가족들의 말에 의하면 피의자는 우울증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한다. 뉴스를 보며 어린 학생이 너무 불쌍했고, 또 심신미약을 이유로 감형되려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청원을 올린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청원인은 이어 "피해자가 우리 아이가 아는 형"이라며 "모델을 준비하며 고등학교 때도 자기가 돈 벌어야 한다고 알바 여러 개 하고, 그러면서도 매일 모델 수업받으러 다닌 성실한 형이라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청원인은 "피의자 말만 듣고 학생이 불친절해 원인제공을 한 것처럼 나온 뉴스에도 화가 난다"며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일이며 피해자가 내 가족, 나 자신일 수도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청원인은 "언제까지 우울증, 정신질환, 심신미약 이런 단어들로 처벌이 약해져야 하느냐"며 "지금보다 더 강력하게 처벌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플레이어 표시하기

서울남부지법은 지난 16일 살인 혐의로 30살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앞서 지난 14일 오전 8시 10분쯤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하던 21살 B 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 씨는 'PC방 테이블 정리가 잘 되지 않았다.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B 씨와 실랑이를 벌인 뒤 밖으로 나갔습니다.

이후 흉기를 갖고 돌아와 PC방 입구에서 B 씨를 수차례 찔러 살해했습니다. B 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졌습니다.

A 씨는 이후 경찰 조사에서 "B씨가 불친절했다"고 진술했으며 평소 우울증약을 복용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픽사베이,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