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릭

[오!클릭] 70대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 구글서 러브콜


동영상 표시하기

4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70대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가 미국 구글 본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박막례 할머니'입니다.

[박막례 할머니 : 계 모임 화장은 이것만 기억해. 첫 번째는 진하게 해라. 그럼 눈에 딱 띄거든. 두 번째는 그것보다 더 진하게 해라. 아무튼 진하게 하란 말이야. 비법은 진하게!]

박막례 할머니는 특유의 구수한 말투와 호탕한 성격으로 많은 누리꾼들을 사로잡고 있죠, 화장법을 소개하기도 하고, 스파게티를 맛보거나 요가를 체험하는 등 소소한 일상을 유튜브 영상에 담았습니다.

지난해 로이터 통신 등 다양한 해외 매체들이 할머니를 소개했고, 미국 보그지는 할머니의 남다른 패션 감각을 조명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구글 본사에서 열리는 행사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됐는데요, 박 할머니와 함께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손녀 김유라 씨는 오늘 SNS에 이 소식을 전하며, '구글에 간 박막례 할머니'라니, 이 한 줄만으로도 두근거린다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오는 6일 출국해 구글 본사를 방문하고 전 세계 개발자들과 만나 구글 최신 기술을 소개받게 됩니다.

누리꾼들은 "저 박막례 할머니 팬인데 너무 자랑스럽고 뿌듯하네요!!" "박막례 할머니처럼 늙어가고 싶은데 카키색으로 염색하고 왔더니 식구들에게 핀잔 들음..ㅠㅠ"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오!클릭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