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뉴스pick] "신체접촉 철컹철컹"…'지하철 이용 에티켓' 포스터 시선 강탈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부산 지하철에서 공개한 공공 안전 캠페인 포스터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 21일 부산교통공사는 '도시철도 이용 에티켓' 내용을 담은 포스터 4장을 공개했습니다.

부산교통공사는 '소중한 내 발을 위해 승강장에선 항상 조심, 백팩 앞으로 메어주시면 모두가 행복해요, 불필요한 신체접촉 NONONO,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꼭꼭 잡읍시다'라는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공개된 포스터는 승강장에서 발이 걸려 넘어지는 모습과 에스컬레이터에서 손잡이를 잡지 않아 넘어지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보는 이에게 고통이 한눈에 전달될 만큼 실감 나는 표정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습니다.

또 백팩을 맨 사람 때문에 지나가지 못해 짜증이 난 시민의 표정이나 불필요한 신체접촉으로 인해 눈살을 찌푸린 시민의 표정도 눈길을 끕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적나라한 표정과 직설적인 문구 덕분에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히 보입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이 포스터를 본 누리꾼들은 "지킬 것은 지키자", "임팩트 강하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포스터를 제작한 부산교통공사 측은 예전에도 지하철 에티켓과 관련한 광고물을 제작했지만 시민들이 전혀 주목하지 않자 이목을 끌기 위해 시범적으로 이런 광고물을 제작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페이스북 '부산교통공사')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