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영상

[제보컷] '통일의 관문' 앞 타오르는 차량…승용차 훔쳐 통일대교까지 달린 무면허 10대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제보컷'입니다.

흰색 승용차 한 대가 통일대교 남단에 세워진 바리케이드를 뚫고 멈춰 서 있습니다.

승용차 앞 범퍼는 시뻘건 화염에 휩싸여 활활 타오르고 있습니다.

뒤로는 '통일의 관문'이 보이는데요, 모레(27일)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경계가 한층 강화된 이곳에서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오프라인 - SBS 뉴스

사건은 오늘(25일) 새벽 3시 반쯤 벌어졌는데요.

16살 김 모 군은 파주시 연풍리의 한 길가에 세워진 승용차를 훔쳐 탄 뒤 이곳 통일대교 남단까지 내달렸습니다.

무면허 상태에서 무려 11km를 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경찰은 차량 절도 신고를 받고 김 군을 추격했고, 통일대교 남단에서 김 군이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나서야 현장에서 김 군을 붙잡을 수 있었습니다. 

사고가 난 지점은 통일대교 '통일의 관문' 바로 앞인데, 이곳은 판문점으로 가는 길목입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이를 목격한 한 제보자는 SBS 취재진과의 통화에서 "순찰차 서너 대가 쫓아가며 '정지! 정지!' 외치며 쫓아갔다. 조금 뒤 차량에서 연기가 나더니 불이 났다"며 급박했던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김 군은 "차를 운전하고 싶은 호기심에 훔치게 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경찰 관계자는 "사고 직후 차량에 불이 났지만 김 군은 크게 다치지 않아 오전에 조사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editor C, 사진 제보=시청자 2362 님, 사진 편집=한수아 VJ)

※ 신설된 새 코너 <제보컷>은 시청자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제보 사진으로 만든 기사입니다. 한 장의 사진으로도 많은 울림과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많은 영상과 사진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사로 채택된 경우, 소정의 상품권을 드립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제보영상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