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말싸움 집니다"…'토론의 신' 유시민, 모비딕 '복붙쇼'에서 유쾌한 반전 토크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SBS 모비딕 '박나래의 복붙쇼'(이하 '복붙쇼')가 유시민 1편에 이어, 30일 오후 6시 30분 유시민 2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복붙쇼- 유시민 2편'에서도 인간 복사기 박나래와 토론왕 유시민의 유쾌한 반전 토크가 이어진다.

'토론의 신' 유시민 작가는 "말싸움에서 져 본 적이 없을 것 같다"는 선입견에 대해 입을 열었다.

유시민 작가는 “나도 말싸움에서 많이 지는 건 맞다”며 “특히 아내에게는 과거에 많이 졌고, 지금은 안 싸운다”는 현답을 내놓았다. 

또한, 유 작가는 ‘눈물이 많을 것 같다’, ‘혼자 있을 때도 말할 것 같다’, ‘뒤끝이 있을 것 같다’는 선입견들에 대해 솔직하고도 위트 있는 답을 이어갔다.

이밖에도 ‘유시민 2편’에서는 청년들과의 소통 지수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기 위해 준비한 ‘그라제 주민센터’ 코너가 공개된다. 유시민 작가가 ‘그라제 주(酒)민센터’에서 근무하는 주무관으로 나서, 이 시대 청년들의 다양한 민원에 대해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넨다.

이 코너에서는 번번이 취업에 실패하는 취준생을 위한 이력서 작성 팁부터 소개팅에서 좋은 사람을 만나는 법까지 유시민 작가의 날카롭고도 따뜻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사연 중간중간 등장하는 신조어를 거침없이 맞추며 젊을 감각을 뽐내는 아재 유시민의 반전 매력도 유감없이 발휘될 예정이다.

평소의 진지하고 날카로운 모습이 아닌 장난기 넘치는 유시민 작가의 매력이 200% 담긴 '복붙쇼- 유시민 1, 2편'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카카오tv, 피키캐스트, 판도라tv, 곰tv, 옥수수 모비딕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SBS funE 김재윤 기자)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