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스마트기기에 밀려 13년 만에 매출 감소


덴마크의 세계적 완구 업체 레고가 13년 만에 처음으로 매출이 줄어 또 위기를 맞았다고 로이터통신과 파이낸셜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보도를 보면 지난해 레고의 매출은 1년 전 대비 8% 감소한 350억 덴마크 크로네, 우리 돈 6조2천억 원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도 16% 감소한 1조8천500억 원에 그쳤습니다.

레고는 중국에서의 두 자릿수 성장에 힘입어 2015년과 2016년 각각 25%, 6%의 매출 증가를 보였지만, 지난해 매출 감소는 2004년 이후 13년 만에 처음입니다.

2004년 무리한 사업 확장으로 파산위기에 몰렸던 레고는 대대적 구조조정과 전략변화를 통해 다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지만, 또 다시 위기를 맞게 됐습니다.

전문가들은 어린이 놀이분야에서 휴대전화와 태블릿PC의 역할이 늘어난 것이 매출 감소의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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