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변의 주인공' 레데츠카, 기자회견서 '고글 사수'한 이유는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혹시 고글을 벗을 수는 없나요?"

"아, 죄송해요. 이건 제 두뇌와 같아요."

17일 정선 알파인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알파인스키 여자 슈퍼대회전에서 '깜짝 금메달'을 차지하고 공식 기자회견장에 들어온 에스터 레데츠카(체코)는 금메달리스트 자리에 앉아서도 고글을 쓰고 있어 눈을 볼 수 없었습니다.

'두뇌와 같다'는 표현을 써가며 '고글은 나와 한몸'이라는 점을 강조한 그에게 한 기자가 이유를 묻자 돌아온 대답은 기자회견장에 몰린 취재진의 폭소를 자아냈습니다.

"사실 오늘 이렇게 (메달리스트) 인터뷰를 하게 될 줄 모르고 메이크업을 하지 않았어요." 취재진 사이에선 박수와 함께 '뷰티풀'이라는 칭찬도 들려왔습니다.

이렇게 자신도 예상하지 못할 정도로 이날 레데츠카의 우승은 대이변이었습니다.

스노보드 평행 종목에서 세계 정상급 선수로 이름이 난 그였지만, 알파인스키에서는 '도전자'일 뿐 우승 후보와는 거리가 멀었기 때문.

그는 디펜딩 챔피언 안나 파이트(오스트리아)를 제치고 당당히 정상에 올랐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경기장 내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고글을 벗고 환한 '승리의 미소'를 지은 그는 기자회견장 안에선 내내 고글을 '사수'했습니다.

레데츠카는 이날 경기 직후 주 종목 연습을 위해 스노보드를 갖고 왔다고도 얘기했습니다.

그는 "이 자리에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스노보드를 타러 가려고 했다"며 여전히 얼떨떨한 기분을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댓글
댓글 표시하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