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뉴스pick] "로봇 스키계의 최강은 나" 동계 올림픽 기간 열린 세계 첫 로봇 스키 대회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에 국내 로봇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로봇이 참가하는 스키 대회가 열렸습니다.

로봇산업진흥원과 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주관하는 스키로봇 챌린지는 세계 최초의 스키로봇 대회였습니다.

알파인 스키 종목 중 활강 속도와 회전기술을 겨루는 '대회전' 형식으로 진행되며 5개의 기문을 통과한 점수와 시간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입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로봇이 스스로 기문의 위치를 인식해 이동하는 '자율주행' 부문과 로봇의 기계적 완성도를 평가하는 '원격조종'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 대회에는 한양대, 명지대, KAIST,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등 8개 팀이 참가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1위는 로봇 전문기업 미니로봇이 개발한 '태권브이'가 차지했습니다.

키 75cm, 무게 12kg의 소형 로봇으로, 민첩한 동작을 무기로 전 구간(80m)에 있는 기문 5개를 모두 통과하고 최고기록 18.0초를 기록했습니다.

2위에 오른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의 ‘스키로’ 역시 기문 5개를 모두 통과했지만 22.2초로 시간에서 뒤쳐졌습니다.

3위는 국민대의 'RoK-2'로, 기문 2개를 안정적으로 통과한 데다 코스를 완주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외에도 산업부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기장과 선수촌, 프레스센터 등에 로봇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세계 최초로 올림픽 성화를 봉송한 로봇 휴보, 벽화 로봇, 관상어 로봇 등 총 11종 85대의 로봇이 올림픽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