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영상pick] 영하 맹추위에 환자 길바닥으로 쫓아낸 병원 경호원들


한 병원 경호원들이 영하의 추운 날씨에 환자를 길바닥으로 쫓아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일, 미국 피플 등 외신들은 얇은 병원 가운 한 벌만 걸친 채 병원 밖으로 쫓겨난 환자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한 남성이 숨을 헐떡이며 경호원들의 뒤를 쫓아갑니다. 

남성은 빈 휠체어만 가지고 병원으로 돌아가는 4명의 경호원에게 "옷도 제대로 입지 못한 여성을 여기에 두고 가는 거예요? 이건 좀 아니잖아요!"라고 소리칩니다. 

하지만 그들은 들은 척도 하지 않고 건물 안으로 사라집니다.

남성은 다시 환자에게 다가가 상태를 살펴봤습니다. 

얼굴과 손 군데군데 상처 입은 여성은 처참한 상황에 흐르는 눈물만 계속 닦아냅니다.

괜찮냐는 남성의 물음에 제대로 대답도 하지 못하고 몸을 휘청일 뿐입니다. 

환자는 병원을 바라보다가 결국 소리를 지르며 울분을 토해냅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오프라인 - SBS 뉴스

당시 병원 근처를 지나가던 이마무 바라카 씨는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카메라를 들었습니다.

바라카 씨는 "정말 혐오스럽다"며 경호원들의 행동을 비난했습니다.

그는 환자를 안정시킨 뒤 경찰에 신고했고 여성은 응급차를 타고 다시 같은 병원으로 실려 갔습니다.

병원 측은 "우리도 영상 속 직원들을 보고 매우 충격받았고, 실망했다. 사고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유감스러운 일이 벌어졌는데, 이는 병원의 입장과 다르다. 우리는 항상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해명했습니다.

병원비를 낼 형편이 안 되거나 보험에 들지 않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이른바 이 같은 '환자 버리기' 관행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비슷한 사건이 여러 차례 발생해 해당 병원에 비난이 쏟아졌지만, 실질적인 개선책이 마련되지 않으면서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페이스북 Imamu Baraka)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