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뉴스pick] 나이 차이를 극복한 특별한 친구…펜팔로 친구 맺은 초등학생과 노인들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초등학생과 노인이 편지로 소식을 주고 받으며 친구가 된 사연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영국 BBC 뉴스 등 외신들은 나이 차이를 극복해 친구가 된 초등학생과 노인의 사연을 지난달 30일 보도했습니다.

영국 키더민스터에 있는 프랑슈(Franche) 초등학교에서는 아이들의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고 노인들의 외로움을 덜고자 펜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선생님들은 손 글씨를 쓰려고 하지 않는 학생들에게 지역 요양시설의 노인들과 손편지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이들과 연락을 주고받던 노인 대부분은 거동이 불편해 집 밖으로 나가 사람들과 어울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노인들의 외로움과 고독함을 덜어준 건 초등학생 아이들이 손수 작성한 편지 한 장이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아이들은 편지로 노인들에게 소식을 전했고 그렇게 그들의 일상을 공유해 나갔습니다.

아이들과 노인들은 상시로 편지를 주고받으며 5개월 동안 꾸준한 연락을 이어나갔습니다.

지난달에는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편지를 직접 가지고 요양시설을 찾아가 5개월 만에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노인들과 나이 차이가 크게 나지만, 이건 친구가 되는데 아무런 상관이 없다"라며 첫 만남에 대한 들뜬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아이들과 만난 노인들은 "아이들이 정말 사랑스럽다. 펜팔 활동을 통해 조금이라도 배워가는 게 있으면 좋겠다"라며 자신들에게 큰 힘이 되어준 아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사진=페이스북 BBC Breakfast)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