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즉 독신자의 날 할인행사의 광고에 한류스타 전지현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한중 양국이 주한미군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 갈등을 봉합한 이래 한류가 조금씩 살아나는 움직임을 보여 한류 금지령이 차츰 풀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지현은 지난 10일 베이징 지하철 광고에 맨소래담의 프리미엄 브랜드 '하라다보'의 모델로 갑자기 등장했습니다.
또한,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에도 광군제 판촉을 위해 전지현 얼굴이 대문짝만하게 나오는 등 그동안 사드 보복으로 한류스타 광고가 전면 금지됐던 것과는 전혀 달라진 분위기입니다.
한 관계자는 "그동안 없던 전지현 등장 광고가 지하철에 나와 놀랐다"면서 "한중 관계가 개선되는 조짐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전지현은 중국 휴대전화 제조업체 오포의 전속 광고 모델이었으나 사드로 인해 한중 갈등이 심해지면서 지난 4월 광고가 중단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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