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에 웬 '짧은 밤·긴 밤'…여성단체 "제주소주 성적 대상화"


제주여성인권연대는 7일 논평을 내 "제주소주 '푸른밤' 마케팅에 성매매 현장의 은어가 사용돼 논란이 되고 있다"며 개선을 요구했다.

지난 9월 제주소주는 푸른밤을 출시하면서 알코올농도에 따라 '짧은 밤', '긴 밤'으로 이름 붙였다.

이 단체는 "현실에서는 이런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 용어인지 확인하지 않았다"며 "이로 인해 고의든 실수든 소비자에게 불쾌감과 불편함을 주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품 홍보 과정에서 사용되는 성적 대상화로 인해 특정 성을 비하하거나 혐오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은 없는지 바라보고 그런 가능성이 있는 용어에 대해서는 좀 더 세심하게 다듬는 등 신중한 마케팅 전략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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