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아닌 지방 청약조정지역 민간택지도 전매제한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365]

앞으로 수도권이 아닌 지방의 청약조정대상지역 민간택지에서도 분양권 전매가 1년 6개월 또는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 금지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내용의 주택법 개정안이 11월 10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은 이와 함께 지방 광역시 가운데 청약조정대상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가 아닌 곳의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기간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6개월로 했습니다.

---

국내 최대 쇼핑 관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열립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번 행사에 가전과 휴대전화, 의류 등 다양한 품목을 준비하고 높은 할인율을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유통·제조업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숙박, 외식 등 서비스업체 참여를 대폭 확대해 지난해보다 50여 개 많은 총 400개사가 참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숙박 예약 서비스 업체 '야놀자'가 20대에서 40대 1천170여 명을 조사한 결과 65.4%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여행을 떠나는 사람 가운데 55.6%는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이었는데, 여행을 시작하는 날은 추석 다음 날인 10월 5일이 가장 많았고 이어 임시 공휴일로 지정된 10월 2일이었습니다.

국내 여행지로는 서울이 인기가 가장 많았고 이어 경기, 강원, 부산 등의 순이었습니다.

---

코레일은 추석에 역귀성 하는 고객을 위해 명절 기간 운행하는 KTX 가운데 일부를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는 승차권과 이용 구간에 관계없이 4명이 10만 원에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을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역귀성 특별상품은 홈페이지와 코레일톡에서 살 수 있으며 역 창구에서는 발매하지 않습니다.

수서고속철 SRT도 추석 연휴 기간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상품을 오늘 오후 2시부터 판매합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