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릭

[오!클릭] "한국 천재 비트박서!"…美 유명 토크쇼 출연


동영상 표시하기

지난 6월, 유튜브에 자신의 비트박스 영상을 올려 '천재 비트박서'로 이름을 알린 윤 대웅 군이 미국의 유명 토크쇼 프로그램 '엘렌쇼'에 출연해 화제가 됐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비트박스'입니다.

지난 14일 미국 NBC에서 방영되는 유명 토크쇼 프로그램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19살의 한국인 비트박서 윤대웅 씨가 출연했습니다.

윤 씨는 지난 6월 비트박스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유튜브에 자신의 비트박스 실력을 담은 2분 남짓한 영상을 올렸고 이 영상이 해외 누리꾼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한국인 천재 비트박서'로 유명해졌습니다.

특히 비트와 멜로디가 함께 진행되는 특색있는 비트박스를 선보여 더욱 인기를 끌었는데요.

윤 씨의 인기가 높아지자 엘렌 측이 윤 군을 섭외하게 된 겁니다.

세계적인 토크쇼에 출연한 윤 씨는 긴장하기는커녕 간단한 질문에는 통역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답변하는 등 여유로운 모습을 선보여 진행자를 놀라게 했는데요, 곧이어 전 세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었던 자신의 영상 속 비트박스를 선보여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진행자인 엘렌은 윤 씨에게 엘렌쇼에 출연했다는 사실을 친구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한국어 팻말이 꽂혀 있는 가방을 선물해 웃음을 주기도 했는데요, 누리꾼들은 "참 한국에는 재능있는 인재가 많아", "아직 어린데 떨지도 않고 너무 잘하네. 멋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오!클릭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