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영상pick] "제가 질의하고 있습니다!"…부동산 정책두고 장관과 설전 벌인 이은재 의원


동영상 표시하기

8·2 부동산 대책을 두고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설전을 벌였습니다.

어제(2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8·2 부동산 대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이 의원은 김 장관에게 "일부 전문가들이 서울 강남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과열된 이유가 저금리 현상으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유동자금이 서울 강남 지역 부동산 시장에 몰리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는데 장관님도 공감하냐"고 질문했습니다.

김 장관은 "유동자금 과잉이 있었고 이 과잉된 자금이 강남의 재건축 시장을 중심으로 투기 수요가 몰려서 부동산값 폭등을 가져왔다고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이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집값 급등의 원인을 투기세력, 탈세로 규정하고 서울을 투기판으로 서울 시민과 강남 주민을 투기꾼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김 장관은 "그렇게 말한 적 없다"며 "투기 자본이 몰렸다고 말했다고 했지 강남구민이 투기꾼이라고 얘기한 적 없다"고 맞받아쳤습니다.

이 의원은 김 장관의 말에 "제가 질의하고 있으니 잘 들어달라"고 요구했고 김 장관은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하셔서 말씀드렸다"고 맞섰습니다.

팽팽하게 맞선 이 의원과 김 장관의 설전 장면을 '영상 픽'에서 준비했습니다.

(편집 : 한수아)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