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뉴스pick] 도로 한가운데서 개 다리 묶어 끌고 다닌 남성…"수배!"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길거리에서 개를 끌고 다니며 학대한 한 남성의 영상이 SNS에서 누리꾼의 공분을 산 가운데, 동물권 단체 '케어'가 이 남성을 찾는다고 직접 공개했습니다.

어제(17일) 동물보호 단체 '케어'는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영상을 한 편 올렸습니다.

케어가 공개한 영상 속에서 한 남성은 차가 다니는 도로 위로 개를 끌고 다닙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한쪽 다리가 묶인 채 끌려가는 개는 줄을 끊으려고 발버둥 치지만 실패한 채 수 미터를 끌려갑니다.

바로 옆으로 오토바이, 자동차 등이 지나다니는 위험한 상황도 연출되는 가운데, 길을 지나가던 사람들도 쳐다보기만 하지 선뜻 도움은 주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영상 중반쯤 시장 안으로 끌려들어 간 개는 많이 지친 듯 꼼짝하지 않고 꼬리만 약하게 흔들고 있습니다.

케어에 따르면 학대를 당한 이 개는 결국 죽었다고 합니다.

케어는 "17일 부산 구포 개고기시장에서 있었던 일이라고 한다"며 "학대자가 개의 다리 한쪽을 묶어 끌고 다니며 개는 안간힘을 쓰고 줄을 끊으려 발버둥 치지만, 결국 죽었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케어는 "학대자를 찾아 동물 학대로 고발할 것이다"라고 밝히며 "백주대낮 길거리 한복판에서 도움도 받지 못하고 끌려다니다 죽었다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제보를 부탁한다"고 글을 끝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법으로 강력하게 처벌해야 한다" "주변 사람들은 말리지 않고 뭐 한 것인지 모르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 다음 영상은 '케어'에서 올린 영상으로 다소 충격적인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구성 = 장현은, 사진 출처=페이스북 페이지 '케어' 영상 캡처)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