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스브스타] "아이돌이 안 됐다면?"…남다른 전공을 가진 아이돌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가수와는 거리가 먼 의외의 전공을 가진 아이돌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는 명문대로 알려진 호주국립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했습니다.

로제는 가수가 하고 싶어 학교에 자퇴서를 제출하고 아이돌의 길에 들어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걸스데이의 멤버 소진은 영남대학교 기계공학과 출신입니다.

장학금을 받고 학교에 진학한 소진은 당시 '공대 여신'으로 불리며 학교 내에서 유명인사로 통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은 2008년 11월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수시모집에 합격했지만 바쁜 활동으로 인해 국제사이버대학교로 편입해 레저스포츠학을 전공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밴드그룹 씨엔블루의 정용화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중국학과를 나왔습니다.

정용화는 자신의 전공을 살려 중국판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중국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은 상지영서대학교에서 관광영어통역학을 전공했습니다.

김희철은 부족한 영어를 더 배우고자 관광영어통역과에 진학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마지막으로 걸그룹 투애니원 출신 공민지는 백석대학교 신학과에 재학 중입니다.

공민지는 지난 2014년 5월 백석대학교 교내 신문을 통해 "아이들이 기독교 문화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연결고리가 되는 목사를 하고 싶다"며 신앙심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자신의 분야에서 자리잡은 스타들은 전공을 또 다른 장기로 승화시키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구성 = 최새봄 작가, 사진 출처 = 빅뱅 공식 페이스북, 블랙핑크

·

소진·정용화·공민지·김희철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스브스타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