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스브스타] '매너돌' 방탄소년단…히잡 쓴 팬 배려해 '노 터치'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개념 있는 팬서비스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4일 한 누리꾼은 자신의 트위터에 방탄소년단과 팬들이 함께 셀카 사진을 찍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이 누리꾼은 영상과 함께 "방탄소년단은 팬이 무슬림인 걸 알고 그녀를 터치하지 않았다"며 "정말 사려 깊다"라는 글을 덧붙였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영상이 촬영된 장소는 KBS 2TV '뮤직뱅크'의 녹화가 진행된 싱가포르였고, 녹화 당일 추첨을 통해 방청객과 방탄소년단이 셀카를 찍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영상 속에는 방탄소년단과 이벤트에 당첨된 여성 팬 2명이 차례로 셀카를 찍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이 중 두 번째로 무대에 올라온 팬이 히잡을 쓰고 있는 것을 본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서로 눈빛을 교환하고 귓속말을 나누는 등 신체접촉에 주의하자는 신호를 주고받았습니다.

히잡을 쓴 팬은 무슬림 여성으로 이들은 종교·문화적인 이유로 남성과의 신체 접촉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당시 멤버들과 사진을 찍은 해당 팬은 자신의 트위터에 "고마워요. 사랑해요"라는 글과 함께 밝게 웃는 모습의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방탄소년단의 이 같은 모습에 누리꾼들은 '개념돌'이라며 칭찬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9월을 목표로 컴백 준비에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성 = 최새봄 작가, 사진·영상 출처 = 트위터 'clainov', 'owlnuna')

(SBS 스브스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스브스타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