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오는 21일까지 원양수산물 판매 촉진 행사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365]

해양수산부가 주요 원양수산물의 가격 안정을 위해 오늘(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판매 촉진 행사를 엽니다.

이 기간 동안 전국 이마트 145개 매장에서 참치와 오징어, 동태 등 원양수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15%에서 최대 40%까지 싼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해수부는 특히 최근 어획량이 줄어 값이 크게 오른 오징어 100톤을 방출해 가격 안정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한미 FTA 재협상을 시사하는 가운데 주한 미국상공회의소, 암참이 미국산 제품 구매를 위해 100달러, 우리 돈 약 11조 2천억 원 규모의 펀드 조성을 우리 정부에 제안했습니다.

제프리 존스 전 암참 회장은 지난달 15일부터 18일 사이 미국 워싱턴 DC를 다녀온 사절단의 방문 결과를 설명하는 자리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

정보기술 기반 금융업, 핀테크 발전 등의 영향으로 금융업계 종사자가 4년 사이에 1만 명 가까이 줄어들었다는 내용의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 은행과 증권, 보험 등 금융업 종사자 수는 지난 2012년보다 8천33명 줄었고, 영업 점포는 전체의 9.4%인 1천875개가 문을 닫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우리나라 사람들은 해외에서 자유여행을 할 때 한 곳에서 머무르지 않고 여러 도시를 관광하는 성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여행 가격 비교 사이트가 전 세계 회원들의 국제선 항공권 검색 패턴을 분석해봤더니 항공편 도착지와 출발지가 다른 다구간 항공권을 검색한 우리나라 사람들의 비율이 서비스 대상 35개 국가 가운데 가장 높았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