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시계 품질·수리 관련 소비자 불만 급증"


국내 시계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시계 품질이나 수리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동안 접수된 시계 관련 피해구제 사건이 총 550건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236건이 접수돼 전년보다 51.3% 늘었습니다.

피해 유형별로는 시간, 방수, 내구성 등 품질이나 수리 관련 불만이 전체의 66.3%, 365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품질 불만의 주요 이유는 시간 오차나 방수 불량이었는데, 소비자는 제품 불량으로 생각하지만, 업체는 자성에 접촉하는 등 소비자 과실로 발생했다고 주장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피해구제 접수 건 중에 200만 원 이상 고급시계 사건 수는 81건으로 14.7%에 불과했지만 구매 금액 규모로는 전체의 70.4%인 3억7천400만 원을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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