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스브스타] 조민기 딸 조윤경, 美 명문대 '최우수 성적' 조기 졸업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배우 조민기의 딸 조윤경이 미국 명문대학교를 조기 졸업한 수재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조민기의 아내 김선진 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딸 조윤경이 학교 졸업식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습니다.

김선진 씨는 "내 사랑 우리 딸, 조기 졸업 수고했고 고맙다"라는 말을 덧붙이며 졸업을 알렸습니다.

사진 속 조윤경은 학위복을 입고 활짝 웃으며 졸업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조윤경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졸업장을 든 사진을 올리며 "거의 끝, 세상에서 제일 멋진 부모님과 우리 엄마 아들 늘 응원해주시고 옆에 있어 주셔서 고맙습니다"라며 부모에게 전하는 감사 인사를 남겼습니다. 

조윤경은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있는 일리노이 대학교 어바나-샴페인 캠퍼스(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 화학공학과를 최우수 점수로 졸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국 주립대 상위 10위권 안에 드는 일리노이 대학교는 전체 학생 중 상위 3%에 해당하는 우등생만 조기 졸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조윤경은 지난 2015년 아버지 조민기와 함께 SBS 예능 '아빠를 부탁해'에 출연해 훈훈한 부녀관계를 보이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 구성 : 오기쁨 작가, 사진 : 김선진 씨, 조윤경 인스타그램)

(SBS 뉴미디어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스브스타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