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스브스타] "파면!"…대통령 탄핵 소식에 이어진 스타들의 반응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대한민국 헌정 사상 최초로 '탄핵 대통령'의 불명예를 쓰게 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파면 소식에 연예계에서도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촛불집회에 참여하는 등 시국에 대해 소신 있게 행동한 배우 유아인은 인스타그램에 "2017년 3월 10일 대한민국"이라는 글귀와 함께 헌재 판결 순간 TV 화면을 올렸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꾸준히 정치적인 목소리를 내온 가수 이승환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태극기 사진을 올리며 "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라는 헌법 제1조 2항을 덧붙였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2AM의 멤버 임슬옹은 뉴스 화면 캡처 사진과 함께 "전원일치"라는 짧은 말로, 2PM 멤버 옥택연은 "파면!"이라는 한 단어로 기쁨을 대신했습니다. 

배우 윤승아는 인스타그램에 '탄핵 결정'이라고 적힌 사진과 함께 노래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의 가사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다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우리는 포기하지 않는다"를 올리며 기뻐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가수 김윤아는 트위터에 '하하하하하하!!' 라는 웃음소리로 마음을 나타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과정에서 정부의 문화예술인 지원 배제 명단인 '문화계 블랙리스트'의 정체가 드러난 만큼, 탄핵 이후 연예계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구성 : 오기쁨 작가, 기획 : 한수아VJ, 사진 : 해당 연예인 SNS)

(SBS 뉴미디어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스브스타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