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공채 일정 시작…향후 계열사별 채용 전환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365]

삼성그룹의 마지막 신입사원 공채가 이번 달 안에 공고될 예정입니다.

삼성그룹 공채 시험은 다음 달 16일 치러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채용 인원은 예년 수준인 4천 명 수준이거나, 조금 못 미치는 규모가 될 전망입니다.

이번 채용을 끝으로 삼성에서는 그룹 공채가 폐지되고 계열사별 채용으로 전환됩니다.

---

LG전자가 주요 스마트폰 G4와 V10에 대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누가' 7.0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원래 LG전자는 비용 등을 이유로 업그레이드 지원을 중단할 방침이었다가, 소비자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입장을 바꿨습니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2년 할부도 아직 안 끝났는데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안 해주는 건 스마트폰 고려장"이라며 강하게 항의해왔습니다.

LG 전자는 V10은 올해 2분기 중에, G4는 3분기 중에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

두산 인프라코어와 두산 밥캣이 오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건설장비 전시회 콘엑스포 2017에서 신제품인 미니굴삭기 R 시리즈와 미니 로더 M2 시리즈를 처음 공개합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에는 사고감지 기능 같은 텔레매틱스 솔루션인 '두산커넥트'가 탑재됐습니다.

콘엑스포는 독일 바우마, 프랑스 인터맛과 함께 세계 3대 건설기계 전시회입니다.

---

시간에 쫓기는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이유식 시장에도 간편식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간편식 이유식 매출이 60.7%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한때 이유식을 직접 만들어 먹이는 것을 선호하는 분위기였지만, 최근에는 육아 시간이 빠듯해지면서 이유식을 간편하게 먹이려는 부모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