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365]
낡은 공공건물을 재건축하면서 그 위에 서민용 임대주택을 함께 짓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기획재정부와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조만간 낡은 경찰서 1곳을 이런 방식으로 재건축할 계획입니다.
서울 종암경찰서가 대상으로 검토되고 있는데, 지상 4층 건물을 재건축하면서 층수를 더 올려서 대학생 임대주택 100가구로 채울 계획입니다.
---
평균적으로 알뜰주유소의 기름값이 다른 주유소보다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부가 전국 주유소를 비교 조사한 결과, 알뜰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윳값이 전국 평균보다 각각 31.8원씩 저렴했습니다.
또 주유소 중에는 셀프주유소나 지방 소재 주유소, 전자상거래를 활용하는 주유소인 경우가 상대적으로 저렴했습니다.
---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자동차 브랜드 평가에서 조사대상 31개 브랜드 중 기아차가 6위, 현대차는 12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기아차는 국내에서는 K5로 판매되는 옵티마가 중형 세단 부문 '최고 차량'에 선정됐습니다.
K5는 주행성능, 신뢰성, 고객만족도, 안전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도요타 캠리와 혼다 어코드 등 경쟁 차종을 따돌렸습니다.
---
LG전자가 차기 간판 스마트폰인 G6의 국내 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출고가는 90만 원 정도지만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액정이 깨질 때 1년간 무상 수리를 포함해 45만 원 정도의 경품 혜택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