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8뉴스] 2017년 02월 18일 - 오늘의 주요뉴스


동영상 표시하기

1. 구속된 이재용 삼성 부회장이 특검에 불려 나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뇌물죄를 겨냥하고 있는 특검은 구속 이후 뇌물을 준 이 부회장의 진술이 달라질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 포승줄 묶인 이재용 '굳은 표정'…구속 뒤 첫 소환

2. 우병우 전 민정수석이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소환됐습니다. 특별감찰관 업무를 방해하고 국정농단을 비호 한 혐의 등에 대해 집중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 특검 나온 우병우, 변함없이 "최순실 모른다"

3. 말레이시아 현지 경찰이 김정남 피살 사건 용의자로 북한 남성 46살 리정철을 체포했습니다. 김정남이 피습 직후 병원에 실려 가기 직전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 '피습 직후 김정남' 공개…北 남성 용의자 체포

4. 강철 주말레이시아 북한 대사가 한밤중에 갑자기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자신들이 입회하지 않은 부검 결과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재차 시신 인도를 요구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법을 준수하라며 북한의 요구를 거절했습니다.

▶ 北 "부검 결과 수용 못 해"…외교 마찰 빚어지나

5. 박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탄핵을 촉구하는 촛불집회와 탄핵 반대 집회가 각각 열렸습니다. 세 대결이 치열했습니다.

▶ 임박한 탄핵 심판…찬반 '세 대결' 뜨거운 광장

6. 악의적인 거짓을 기사처럼 꾸민 가짜 뉴스가 퍼지고 있습니다. 최근엔 대선 주자에 관한 가짜 뉴스가 많은데, <사실은> 코너에서 검증해 봤습니다.

▶ [사실은] '대선주자 왜곡' 활개치는 가짜뉴스…범람하는 이유

7. 한국 리듬체조 역사를 새로 쓴 손연재 선수가 현역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행복했고, 후회 없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 리듬체조 역사 새로 쓴 손연재 은퇴…"후회 없어요"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