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에서 미리 체험…'쇼퍼테인먼트' 도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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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워낙 경기가 안좋아서 그런걸까요. 요즘 물건을 사기 전에 구체적으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온라인쪽으로 고객들을 빼앗긴 오프라인 매장이 도입하고 있는데. 구체적인 경험을 통해 물건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장점을 십분 활용하고 있습니다.

정혜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울 강남의 한 스포츠 의류 매장입니다. 매장 안에 스크린골프장과 필라테스 강습장이 마련돼 있습니다. 손님들은 고른 옷을 입은 뒤 골프를 쳐보거나 필라테스 강습에 참여합니다.

몸에 맞는 지 단순히 재보는 것을 뛰어넘어 실제 운동할 때 불편함은 없는지 구매전에 알도록 하는 겁니다.

[김상희/서울 중구 : 입어서 그냥 걸어 다닐 때랑 스윙을 할 때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직접 체험을 해보니까 훨씬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 침대 매장은 단순히 누워보는 것 이상의 체험을 제공합니다. 2~3시간 실제로 잠을 자보거나 비스듬히 기대서 오랜 시간 영화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한 백화점 화장품 매장은 제품을 마음껏 발라보며 자신에 맞는 걸 살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요즘 이처럼 고객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제공하는 체험형 매장들이 인기입니다. 쇼핑에 오락을 뜻하는 엔터테인먼트를 합성해 '쇼퍼테인먼트'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을 정돕니다.

[계두완/매장 운영자 : 단순한 쇼핑만이 아닌 경험을 통한 재미요소가 있다는 점 때문에 체험하신 후 제품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고.]

오프라인 매장들은 그들만이 할 수 있는 이런 체험전략으로 온라인 쇼핑에 빼앗긴 고객들을 다시 유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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