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라면에 이어 맥줏값도 올라…오비 이어 하이트도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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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에 이어 하이트진로도 맥줏값을 올리기로 하면서 연말 어수선한 틈을 타 서민물가가 줄줄이 오르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7일부터 하이트와 맥스 등 모든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33% 인상하기로 하고 최근 이런 방침을 주류 도매상과 대형마트 등 전국 거래처에 통보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표 브랜드인 하이트와 맥스의 500㎖ 한 병당 공장 출고가는 기존 1천79.62원에서 1천146.66원으로 67.04원 오릅니다.

하이트진로의 맥주 출고가 인상은 2012년 7월 이후 약 4년 5개월 만입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맥주 원료에 대한 할당관세 적용 제외와 공병 사용 취급수수료 인상, 원부자재 가격 상승 등 인상 요인이 발생했다"며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인상률을 최소화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이트진로에 앞서 오비맥주도 지난달 1일부터 카스, 프리미어OB, 카프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 인상한 바 있습니다.

업계 1, 2위인 오비와 하이트가 잇따라 가격을 인상하면서 클라우드를 생산하는 롯데주류도 조만간 인상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전체 맥주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는 오비와 하이트가 공장 출고가를 잇달아 인상하면서 식당 등 일선 소매점에서 판매하는 맥주 소비자가는 5천원 안팎까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식음료 업계는 국내 제빵업계 1위인 파리바게뜨가 총 193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6.6% 올렸고, 농심도 라면 권장 소비자가격을 평균 5.5% 올리는 등 잇따른 가격인상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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