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머그

[비디오머그] "대통령 끌어내리겠다는 거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 3당 회동서 퇴장


동영상 표시하기

‘최순실 게이트’ 파문에 대한 국회 차원의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정세균 국회의장과 여야 3당 원내대표가 오늘(31일) 만났습니다. 하지만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의 퇴장으로 제대로 된 회동이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본격 회동이 시작되기 전 정 원내대표가 야당 거국중립내각 제안 반대를 이유로 10분 만에 자리를 떠난 겁니다.

정 원내대표는 굳은 얼굴로 회동장에 들어와 포토타임도 거부한 채 입장을 밝힌 뒤 회동장에서 나갔는데요, 그는 "의장님 제가 말씀 좀 드리겠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는 "거국내각 제안은 야당의 책임 있는 지도자들이 한 분도 예외 없이 먼저 제안한 내용이다. 도대체 어떻게 하자는 거냐"고 반문한 뒤 "어떻게 이런 국가적 위기 볼모로 해서 정치 공세적인 자세로만 일관해선 되겠냐"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어 "대통령 끌어내리겠다는 겁니까? 하야 정국으로, 탄핵 정국으로 만들어야 되겠다는 겁니까?"라고 지적한 뒤 자리를 떠났습니다.

우 원내대표도 일어났지만, 정 의장이 붙잡았고 박 위원장은 정 원내대표를 제외하고 회동해야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SBS 비디오머그에서 파행으로 끝난 회동 현장을 담았습니다. 

기획 : 엄민재 / 구성 : 박주영 / 편집 : 정용희 / 영상취재 : 이재영

(SBS 비디오머그)

댓글
댓글 표시하기
비디오머그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