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그린라이프]생기를 불어넣어주는 감각적인 꽃 인테리어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우리 집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찾으신다면 꽃을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예쁜 꽃으로 손쉽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 화병

오프라인 - SBS 뉴스

공간마다 꽃을 놓아 꾸미고 싶을 때는 이동이 간편한 화병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화병을 선택할 때에는 꽃의 부피와 색감을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꽃이 화려하다면 단순한 무늬의 화병 또는 금속 소재나 원목을, 청량감을 주고 싶을 땐 유리 소재를 추천합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화병을 사용할 때에는 꽃을 한 가지로 통일하고, 소재를 더 해주면 한층 더 풍성해 보입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예를 들어 호접난 처럼 화려한 꽃의 경우 단순한 무늬의 화병을 선택하고, 흰색이 섞인 잎사귀를 함께 연출해 주면 더욱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입구가 작은 화병은 여러 종류의 꽃을 꽂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입구가 작은 화병의 경우, 화병을 모아두는 것만으로도 그루핑효과를 주어 작지만 섬세한 감각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꽃다발

오프라인 - SBS 뉴스

꽃다발의 경우, 꽃을 한 가지 색으로 통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별도의 포장지 대신 꽃을 담아주는 종이를 활용하면 비용 절감 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꽃다발을 만들 때는 여러 가지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리본 대신 유연한 소재를 활용해 꽃다발을 묶어주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 Tip

오프라인 - SBS 뉴스

떨어진 꽃도 다시 보자!

난꽃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꽃이 떨어지는데요, 떨어진 꽃을 입구가 넓은 화병에 물을 담아 연꽃처럼 띄워 놓으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꽃'을 소재로 다양한 연출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21일) 알려드린 방법으로 가을맞이 꽃 인테리어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SBS 뉴미디어부, 사진=SBS 좋은아침 화면 캡처)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