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뉴스pick] 여성 화장품 광고에 남성 모델이?…최초로 男 모델 세운 '커버걸'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미국에서 여성 화장품 브랜드 '커버걸(CoverGirl)'의 광고에 남성 모델이 등장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1일, 미국 CNN 등 외신은 '커버걸'의 새로운 '커버보이', 제임스 찰스를 소개했습니다.

미국의 제조업체 P&G 소속의 '커버걸'은 전 세계 180개국에 진출한 세계적인 화장품 전문 브랜드입니다.

여성을 위한 화장품을 판매하는 이 브랜드가 '남성'을 광고 모델로 세운 건 이번이 최초라고 합니다.

화장품 모델은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사회적 편견에 정면으로 맞선 시도입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올해 17살인 제임스는 아직 고등학생이지만,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출중한 화장 실력 덕분에, 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무려 47만 명 이상의 팔로워들이 있습니다.

그는 인스타그램은 물론 유튜브에서도 자신의 화장 노하우를 공유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사람들이 '트랜스젠더 같다'고 인신공격을 해도, 그는 '내게 화장은 예술이자 하나의 창작 활동이다. 나는 화장을 하든 하지 않든 남성으로서 당당하다'고 당차게 맞선 바 있습니다.

제임스는 앞으로 팝 스타 케이티 페리와 함께 '커버걸'의 홍보대사로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출처=인스타그램 jcharlesbeauty)

댓글
댓글 표시하기
Pick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