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중고차 시세 매달 인터넷으로 제공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365]

이르면 이달 안으로 중고차 시세정보가 주기적으로 인터넷에 공개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 매매사업 조합연합회 등의 시세표를 받아 '자동차 민원 대국민포털'에 시세 범위를 매달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시세산정위원회'를 구성해, 평균시세를 산출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국토부는 또 자동차 이력 정보 범위를 확대해 운행정지명령을 받은 적 있는지, 영업용차량으로 등록한 적 있는지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

허위 신용카드 결제로 현금을 융통해주는 속칭 '카드깡' 업자에 대한 단속과 처벌이 강화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카드사 이상 거래 탐지시스템에서 의심거래가 포착되면 즉각 현장실사를 실시하는 방안 등을 포함한 카드깡 척결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벌도 강화됩니다. 그동안은 카드깡이 적발돼도 거래 일시중지 등 계도 위주로 조치했지만, 앞으로는 예외 없이 수사 의뢰를 하고 관련 사실을 국세청에 통지할 방침입니다.

---

작황 부진으로 배춧값이 폭등하자 포장김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한 대형마트에선 배춧값이 크게 오른 이달 들어 포장김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 급증했습니다.

농수산 홈쇼핑 등에서도 김치가 조기 매진되는 등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올해 입주하는 아파트가 31만 4천880가구로 지난해보다 10.5%, 최근 5년 평균보다는 30.3%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역별로 나누면 수도권이 13만 2천여 가구로 지난해보다 27.7% 늘었고, 지방은 18만 2천6백여 가구로 0.8% 증가했습니다.

최근 2년간 아파트 착공물량이 많아 내년과 내후년 아파트 입주물량도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