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이 2분기에 20억 5천만 달러(2조 3천200억 원)의 이익을 냈습니다.
이는 작년 동기(7억 1천500만 달러, 8천110억 원)의 2.87배입니다.
매출은 64억 4천만 달러(7조 3천억 원)로 전년 동기 대비 59.2% 증가했습니다.
이 중 대부분(62억 4천만 달러, 7조 700억 원)을 차지하는 온라인 광고 매출의 성장률은 62.4%였습니다.
페이스북의 전체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 매출의 비중은 84%로, 전년 동기의 76%보다 높았습니다.
글로벌 월 활동 사용자(MAU)는 17억 1천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늘었습니다.
이는 페이스북이 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이면서도 개발도상국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을 계속하고 있음을 보여 줍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영상이 우리 서비스 모두의 중심에 있는 세계를 향해 움직이는 가운데, 영상에서 진전을 거둬 우리는 특히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