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듣는 뉴스룸

[골룸] 목동살롱06 : 메르스·눈먼 자들의 도시·28·연평해전


동영상 표시하기

<목동살롱>은 SBS 보도본부 공식 팟캐스트인 <골라듣는 뉴스룸>에서 매주 금요일 업로드하는 문화 팟캐스트입니다. <목동살롱>은 SBS와 '팟빵' 웹과 앱, iTUNES에서 '골룸'을 검색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메르스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온 나라가 비상 상황이다. 세균과 바이러스는 인류의 역사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이야기 소재이기도 하다.

<목동살롱> 제6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메르스 사태를 겪으며 떠올리고 있는 노벨 문학상 수상작가 주제 사라마구의 소설 '눈먼 자들의 도시'와 정유정 작가의 소설 '28'에 대해 이야기한다.

특히 조지현 기자가 이 소설들에서 현재 메르스 사태를 겪고 있는 한국 사회의 현재 모습을 반추해볼만한 대목들을 발췌해 낭독한다.

시사회를 마친 영화 '연평해전'이 이래저래 화제가 되고 있다. 단순히 영화의 내용뿐 아니라 이 영화가 제작비를 끌어모으는 과정 또한 그렇다. 영화담당 최호원 기자가 정치와 영화와의 수상한 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P.S 끝부분에 <목동살롱>의 소소한 깜짝 이벤트가 준비돼있습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 <오디오 취재파일>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댓글
댓글 표시하기
골라듣는 뉴스룸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