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한우 최대 30% 할인…가격 전쟁 불붙나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365]

홈플러스가 대규모 한우 할인행사에 나섭니다.

지난달 한우 주요품목 가격을 상시 인하하기로 한 데 이어 한우 전 품목 값을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최대 30% 더 할인하기로 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이를 위해 한우 150톤 물량을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가정의 달과 나들이 철을 앞두고 대형마트의 '한우 가격 인하 전쟁'에 불이 붙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신용회복위원회가 대학생과 청년들이 빌린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바꿔주는 상품을 출시합니다.

이 상품은 지금까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진행하던 고금리 전환대출 적용 기준을 완화하고 금리를 낮춘 것입니다.

전환대상 조건을 애초 연이율 20% 이상 대출에서 연 15% 이상으로 문턱을 낮추고 적용 대출금리는 연 6% 수준에서 연 4.5∼5.4%로 내렸습니다.

최대 1천만 원까지 빌릴 수 있고 7년 이내로 대출금을 갚아야 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이용자를 대상으로 했던 안심전환대출과 비슷한 개념의 상품이어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올해 1분기 수입된 농림수산물 199만 건을 검역한 결과, 병해충이 2천335건 발견됐습니다.

검역본부는 이 가운데 농림산업과 자연환경에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는 외래병해충 1천225건에 대해 소독과 폐기 또는 반송 조치했습니다.

병해충 발견 건수의 증가는 미국산 생과실과 남아공산 화훼류, 미국·중국산 양상추의 해충 검출 건수 증가가 주요 원인이라고 검역본부는 밝혔습니다.

---

올 1분기 전국 땅값이 지난해 4분기보다 0.48% 오르며 53개월 연속으로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전국 17개 시·도 땅값이 모두 올랐습니다.

서울 땅값은 19개월 연속 소폭 오르며 수도권 땅값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경기도와 인천시 땅값 상승률은 전국 평균을 밑돌았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