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구효과'? '비타 500' 패러디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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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비효과'란 단어가 있습니다.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폭풍우 같은 큰 변화를 유발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 단어와 비슷한 상황이 한국에서 벌어지고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바로 ‘완구 효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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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구효과

최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자살하면서 남긴 메모 한 장. 그곳엔 현 국무총리 이름 ‘이완구’ 가 적혀 있었습니다. 이완구 국무총리는 ‘돈 받은 증거가 나오면 목숨을 내놓겠다’며 아주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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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경향신문

그런데 성완종 전 회장과 직접 인터뷰했던 경향신문을 다음날인 오늘 또 새로운 기사를 썼습니다. 2013년 4월 4일 4시 반쯤 성완종 전 회장이 이완구 후보의 사무소에서 이 후보를 만났고, 같이 갔던 수행원이 3천만 원이 담긴 비타 500 상자를 사무소에 놓고 왔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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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인지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구체적인 시간까지 진술한 이 기사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그런데 이완구 후보만큼이나 관심을 받게 된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돈을 담았다는 비타 500, 그리고 비타 500을 만든 광동제약이었습니다. 네티즌들은 ‘비타 3000’, ‘비타 500 홍보 대사’, ‘비타 500은 목숨입니다.’ 등의 패러디를 속속 내놓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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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구효과'는 네티즌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부분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포털 실시간 검색 상위권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각종 신문의 1면을 차지했고, 방송에 보도됐습니다. 심지어 광동제약 주가까지 급상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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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구'의 이번 날갯짓이 비타 500 주가 상승 이외에 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아직 장담하긴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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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스브스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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