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연 이체제도' 오는 10월 16일부터 시행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365]

인터넷뱅킹에서 자금 이체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실제 송금이 이뤄지는 '지연 이체제도'가 오는 10월 16일부터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됩니다.

이 제도는 보이스피싱 등에 따른 송금 착오 시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골든타임'을 부여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체 상대를 단순히 잘못 입력하거나 전자상거래 시 의심스러운 상대를 검증하는 상황에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과 텔레뱅킹, 모바일뱅킹 이용자 가운데 신청자를 대상으로만 운영됩니다.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의 연비 정보 표기 방침이 확정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등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 라벨에 전기와 유류 사용 시 주행 가능 거리를 각각 따로 표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서는 그동안 연비 표기방침이 정해지지 않아 유럽 등에서 인정하는 주행거리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

지난달 국산 차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내수 판매는 크게 늘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자동차산업 동향 자료를 보면 3월 자동차 생산은 41만 4천352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6%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3월 자동차 내수판매는 15만383대로 8.8% 늘었습니다.

특히 국산 차 판매가 12만 7천163대, 4.4% 증가했습니다.

---

한식에 대한 인지도가 아시아권에서는 상당히 높지만, 유럽과 미주 등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이 해외 13개 도시의 외식과 한식산업 현황을 조사한 결과, 한식 인지도는 아시아에서 높게 나타났습니다.

중국 옌벤이 99.8%로 가장 높았고 베트남 호찌민과 중국 베이징, 홍콩, 상해, 필리핀 마닐라 등의 순으로 인지도가 높았습니다.

반면 런던과 파리 등에서는 인지도가 50%가 채 되지 않았으며 시드니, 뉴욕 등에서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았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