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북미 UHD TV 시장 공략…10개월 연속 점유율 50%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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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미국에서 '북미 딜러 서밋(North America Dealer Summit)'을 열고 SUHD TV를 비롯한 2015년 신제품으로 북미 TV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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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북미 UHD

2일(현지시간)부터 5일까지 미국 올랜도 힐튼 호텔에서 열린 서밋에는 미국의 주요 거래선 230여 명을 포함해 5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장에는 105·88·78·65인치 SUHD TV와 78·65·55인치 커브드 UHD TV 등 전략제품이 대거 전시됐습니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월 북미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51.0%의 점유율을 올려 10개월 연속 50%를 상회하는 점유율 고공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북미 시장에서 UHD TV를 판매하는 모든 제조사의 점유율을 더한 것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삼성전자는 작년 북미 평판 TV 시장에서 36.4%의 점유율을 올렸습니다.

2014년 누계 UHD TV 시장 점유율(매출기준)은 59.7%로 60%에 육박했습니다.

2013년 누계 점유율(38.4%)보다 20%포인트 이상 껑충 뛰었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윤 전무는 "3월부터 SUHD TV 라인업을 북미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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