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황사 공습…공기청정기 판매 급증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365]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고 황사까지 몰려오며 공기청정기 판매가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 하이마트는 올 들어 공기청정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으로 치솟은 지난 주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나 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공기청정기 내부 필터를 하루 12시간 가동할 경우 약 6개월마다 교체해줘야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

오는 4월 2일부터 열흘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제10회 서울모터쇼가 열립니다.

국내외 업체 33곳이 참가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모델 6종을 비롯해 모두 350대를 전시합니다.

특히 올해 처음 참가하는 람보르기니를 비롯해 벤틀리, 마세라티 같은 고급 차들도 대거 선보일 예정입니다.

---

GS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감정동 감정1지구에 건설하는 '한강 센트럴 자이 2차'를 다음 달 초 분양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5월 분양한 3천481가구 규모의 1차 단지에 이은 물량으로, 2차는 전용면적 84㎡ 497가구, 100㎡ 101가구 등 598가구 규모입니다.

모델하우스는 오는 27일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에 개장하며 입주는 오는 2017년 5월로 예정됐습니다.

---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으로 재난 현장을 촬영해 실시간 중계하는 LTE 기반 관제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영상은 전국 관제센터에서 동시 시청할 수 있고 여러 상황을 한꺼번에 중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LG유플러스는 촬영 범위에 한계가 있는 CCTV와 달리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필요한 장면을 촬영해 전송하거나 중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한 단계 진화한 관제서비스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