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중지 "세계 최고 저격수는 영국 해병대원"


세계 최고의 저격수는 영화 '아메리칸 스나이퍼'의 실제 모델인 미국 특수부대 네이비실 출신 크리스 카일이 아니라 영국 해병대원이라고 영국 대중지 더 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더 선은 소식통을 인용해 영국 남부 출신의 해병대 저격수가 아프가니스탄에서 173명의 탈레반 반군을 사살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했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아메리칸 스나이퍼의 실제 모델 카일은 이라크에서 160명을 사살했습니다.

신원이 공개되지 않은 이 저격수는 영국의 아프가니스탄 파병 초반인 2006년 후반부터 6개월간 대부분의 전적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특히 하루에 90명의 반군을 사살하기도 했다는 전언입니다.

이 소식통은 "이 저격수는 사살한 사람의 수를 세는데는 관심이 없다"며 "그는 자신이 한 일을 떠벌리지도 않지만 부끄러워하지도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국방부는 이 같은 더 선의 보도 내용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다만 영국군은 아프가니스탄 헬만드에 주둔한 뒤 각종 작전에서 저격수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일간 텔레그래프는 영국 해병대 저격수의 기록과 관련된 주장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세계 최고 저격수가 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차 세계대전 당시 구소련군 저격수들이 400명의 독일군을 사살했고, 핀란드의 시모 하이하는 1939년부터 1940년까지 소련군 505명을 저격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